개발하다 정리해보자

스크립트는 실행하기 전에 반드시 권한을 주자 본문

개발

스크립트는 실행하기 전에 반드시 권한을 주자

hijae 2023. 2. 23. 17:24

간단한 일이지만 Bash 스트립트를 작성후에 권한이 없다는 문구가 나와 sudo를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? 하고 잠깐 검색을 했었다. 하지만 그것이 문제가 아니었다.

 

chmod +x ./sample.sh
 

 

 

이 단순한 문장 하나를 실행하지 않아 문제가 생긴 것이었다.

 

혹시나 나처럼 너무 단순한 것도 잊어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사람을 위해서...

'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다른 저장소의 파일을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는 법  (0) 2023.04.30